안녕하세요?
대경엘이디입니다.
담당 부서에 확인 결과 컨버터와 LED모듈 연결 문제로 보여집니다.
제품 설명 내용에도 나와 있듯이
50W 컨버터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50W LED모듈
즉, 25W LED모듈 2장을 반드시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50W 컨버터 1개에 25W LED모듈 1장만 연결을 했을 경우
50W의 전류가 25W LED모듈 1장에 공급되어
과전류로 인해 LED패키지가 타며 보내주신 사진과 같이 PCB 기판이 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상담하는 직원이 판단할 부분이 아니라서
문제의 제품을 수거 후 담당 부서의 기술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를 드려야 할 내용으로 보인다고 말씀을 드렸다고 하는데
일방적으로 화를 내시면서 신고 한다고 하신걸로 내용이 확인 됩니다.
현재의 상태에서는 교체가 답이 아닌
원인을 파악해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동일한 컨버터에 동일한 방식으로 설치 할 경우
지금과 같이 몇 개월 사용하지 못하고 동일한 증상이 발생을 하므로
무상이든 유상이든 무조건 교체가 답이 아닌 원인을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청 하시면 제품 수거를 해서 확인 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작년 5월에 구매한 제품인데
잘 사용하다 갑자기 2개 패널중 하나가 깜박여서
등기구 개봉하여 보니 패널중 1개가 누렇게 변색되어 있었고
고객센터 전화하니 그럴리 없다고 고객 잘못이니 a/s대상 아니다라고 하고
불만있으면 신고부터 하라고 합니다.
이런식의 고객응대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부터 여기 제품 구매하고 싶지 않네요.
댓글목록
작성자 제****
작성일 2023-06-13
평점
고객이 연결을 하나만 해서 그렇게 될수 있는건가요?
등기구 스스로 내구성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데
전화 문의시는 고객이 연결을 잘못했다, 절대 고장날리 없다라는 식으로 응대하였습니다.
고객응대하는 분이 매우 불쾌하게 응대를 하였고 고객 잘못으로 몰아가는 것 밖에 없더군요
너무 불친절하고 할테면 하라는식의 응대였습니다.
사용중 제품에 일부분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일단 교체상품을 유상으로 라도 보내주고
나중에 반품받은 제품의 하자여부를 파악하여 무상처리 등 비용환불 등을 한다던지 해야 하는데
고객입장에서 불편한 상황여부는 전혀 고려 없고 일단 물건부터 보내봐야, 확인하고 처리해주겠다는
방식은 과연 고객을 위한 방식인지 모르겠네요. 대경led!!!